- 배너이미지1
- 배너이미지2
- 배너이미지3
- 배너이미지4
- 배너이미지5
- 배너이미지6
- 배너이미지7
- 배너이미지8
- 배너이미지9
호텔 온센 닷컴의 모(母)회사인 이오스 여행사에서 국내 처음으로 소개되어진 료칸 여행. 벌써 10년 정도가 흘렀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료칸”이라는 단어가 한국인들에게는 많이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화가 없고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른들 단어 “료칸(旅館)”의 일반적 의미가 변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일본도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따라 “료칸”이라는 숙박의 카테고리가 개인적 취향에 의해 다변화 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전통적인 가옥의 전형을 소위 “료칸”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독자적이고 개성이 강한, 혹은 탈(脫)전통의 건축학적 시도가 료칸의 카테고리 속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 잡았고, 이것을 지칭해 우리는 일본 온천지로의 료칸 여행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뀐 트랜드 속에서 아직도 한국에서 단순히 “료칸 여행” 또는 “료칸 예약”을 일반화 시키는 것은 어찌 보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시대착오적인 과오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왜냐하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 일본에서 말하는 “료칸”의 개념은 예전의 전통적 료칸이 아닌 진화 혹은 변화의 과정을 거친 “료칸”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호텔온센 닷컴”에서는 료칸이라는 다소 모호한 표현보다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타입별 네이밍(Naming)을 만들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것이 모든 숙박 형태의 료칸을 대변할 “현답”이 될 수는 없겠지만, 여행에 있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숙박지를 고를 수 있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저희가 생각하는 현답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료칸의 새로운 기준의 네이밍과 함께 호텔 온센 닷컴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이것이 저희가 드리는 2016년 첫 메시지입니다.
“2016년 여름 호텔 온센 닷컴”드림
타입별 숙박지 안내
온천 호텔과 비슷한 느낌으로 분류될 수는 있으나 보다 현대적이고 리조트다운 면모를 지니고 있는 온천 숙박지를 말합니다. 보통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 수영장을 갖고 있어 외관상으로 봤을 때는 료칸의 느낌을 찾아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단, 이루어지는 객실 서비스 또는 식사, 그리고 객실이 실제 료칸과 다르지 않거나 비슷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곳을 리조트 형식의 료칸이라도 부릅니다.
와후(和風)모던식 리조트는 현대식 리조트과 일본풍(和風)의 료칸스러운 느낌 즉, 다다미 화실 객실, 유카타 서비스, 카이세키 요리 서비스, 온천욕과 노천탕 제공 등이 료칸과 무척 닮아 있습니다. 다소 불편한 전통미 보다는 현대식의 편리함과 일본의 정서가 그대로 배인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치 또한 바닷가에 인접해 있어 낭만을 찾는 연인 또는 부부,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단위의 여행으로서도 손색이 없습니다.
갈라파고스(GALAPAGOS) 오베르쥬 리조트의 경우에는 위의 설명처럼 캐주얼하고 손쉽게 갈 수 있는 리조트식의 온천 숙박지하고는 개념이 완전히 상반된 캐릭터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원에서 그 느낌을 알 수 있듯이 갈라파고스 즉,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는 원시 그대로의 생명력과 진화론을 갖고 있는 곳을 뜻하는데 다시 말해, 자연이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섬에 위치한 “나홀로 리조트”를 뜻하는 네이밍입니다.
일본 지역 특성상 너무나 많은 섬의 군도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인간의 손길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 곳들이 있습니다. 가고시마의 야쿠시마, 쿠마모토의 아마쿠사 섬, 그리고 오키나와 본 섬에서도 국내 항공기로 한 시간을 더 들어가야 하는 섬들. 이 들 모두 자연 그대로의 생명력을 갖고 있고 이러한 곳에 우리가 생각하는 리조트가 있는 것입니다.
교통이 좋지 않아 한 번 가기 쉽지 않은 만큼, 가족 여행 중심이 아닌 특별한 이벤트를 위한 연인이나 부부들이 이용하거나, 진정한 휴식처를 찾고자 하는 노블레스 고객 또는 이색적인 낭만과 미식을 중요시하는 고객이 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유명 료칸 그룹인 "호시노 그룹(www.hoshinoresort.com)"에서는 호시노야 브랜드 그 세 번째 런칭을 오키나와의 타케시마 섬이라는 곳에 2012년 06월에 오픈을 하였습니다.
쉽게 허락되지 않는 갈라파고스 섬으로의 특별한 여행, 진정한 “쉼”의 여행과 미식을 위한 당신이 갈라파고스 섬은 어디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