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상상경계 속, 절제다움나다

''

일본(和)과 서양(洋), 오래(古)된 것과 새로(新)운 것의 융화

LET'S RELAX & STAY, 호텔온센닷컴의 브랜드를 믿으세요.

일상과 비일상의 모호함 속

유후인 료칸 그룹 '이치' 그 경계가 되다.

절제의 미학, ZEN 스타일 료칸 그룹의 선두 주자
유후인 이치 그룹

건축/디자인 쪽에서 흔히들 많이 쓰는 용어 "젠".

"젠"은 "선(禪)"의 일본어 표현으로서 고요하면서도 절제된 느낌, 심플하지만 세련됨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20세기 후반, 동양의 전통적인 공간미를 중시하는 오리엔탈리즘과 서양의 미니멀리즘에서 생겨난 젠 스타일은 다른 스타일에 비해 직선적인 요소가 강조되고, 보다 정갈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간결함, 자연, 심플함을 추구하여 여백의 미와 선의 아름다움을 중시합니다.

유후인의 '이치 그룹'은 바로 이 젠 스타일을 표방하고 있으며 잇코텐 료칸을 시작으로 이치젠 료칸을 인수하는 등 유후인 내에서 그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잇코텐에서는 직선적인 요소가 다른 스타일보다 강조되고 있으며 객실 배치와 디자인에 있어서도 동양적인 느낌의 낮은 높이의 장과 탁자, 그리고 자연적인 원목 느낌의 브라운 계열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강조하고자 이끼, 대나무, 흐르는 물 등을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활용한 배치가 정원 곳곳에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이 젠 스타일은 자연 친화를 중시하는 자연주의와 더불어 중장년 층 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게도 강하게 어필되고 있습니다.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모던 스타일 료칸의 시작
유후인 잇코텐과 오야도 이치젠

"젠"은 "선(禪)"의 일본어 표현으로서 고요하면서도 절제된 느낌, 심플하지만 세련됨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20세기 후반, 동양의 전통적인 공간미를 중시하는 오리엔탈리즘과 서양의 미니멀리즘에서 생겨난 젠 스타일은 다른 스타일에 비해 직선적인 요소가 강조되고, 보다 정갈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간결함, 자연, 심플함을 추구하여 여백의 미와 선의 아름다움을 중시합니다. 유후인의 '이치 그룹'은 바로 이 젠 스타일을 표방하고 있으며 잇코텐 료칸을 시작으로 이치젠 료칸을 인수하는 등 유후인 내에서 그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잇코텐에서는 직선적인 요소가 다른 스타일보다 강조되고 있으며 객실 배치와 디자인에 있어서도 동양적인 느낌의 낮은 높이의 장과 탁자, 그리고 자연적인 원목 느낌의 브라운 계열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강조하고자 이끼, 대나무, 흐르는 물 등을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활용한 배치가 정원 곳곳에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이 젠 스타일은 자연 친화를 중시하는 자연주의와 더불어 중장년 층 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게도 강하게 어필되고 있습니다.


각 료칸의 스타일도 눈에 띄는데 잇코텐 료칸은 "휴식"에 포커스를 맞춰, 높은 천장을 통해 빛이 들어오는 담화실에서는 독서를 할 수 있는 우아한 시간을 제공하며, 도그런도 갖추고 있어 반려견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각 객실마다 꾸며진 정원의 디자인부터 객실을 꾸미고 있는 소품 하나하나 10개의 별채 객실 모두 다르게 디자인하여 각 객실의 개성을 돋보이게 합니다. 오야도 이치젠은 유후다케의 산기슭에 조용히 자리 잡은 전통 다도실을 모티브로 한 숙소로, 일본 전통 건축의 진수를 보여주는 본관과 모던한 "젠"스타일이 가미된 프라이빗 별관으로 목조 재료를 이용한 전통적인 화실 방식을 따르면서도 "젠" 스타일이 가미되어 소박한듯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손꼽히는 온천지 유후인의 땅에서 웅대한 유후다케를 감싸 안은 ‘이치 그룹’의 두 료칸에서 최고의 휴식은 어떠신가요?

유후인의 프리미엄 와 모던 스타일 료칸

그룹 '이치' 시설이 주는 4가지 특별함

자연친화적 정원 속
독립적인 공간 확보

유후인 속 또 다른 유후인을 만나듯 '이치' 그룹의 료칸은 사계절의 경치를 각각의 독립된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료칸 내부로 들어오면 정원 속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 펼쳐집니다. 오야도 이치젠 료칸은 본관 건물을 지나 숨겨진 보물 같은 별채 공간으로 들어서면 각각의 별채 객실들이 자연 속에 프라이빗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조경이 아름다운 잇코텐 료칸은 광활한 부지에 단 10채의 별채 건물이 자리하고 있으며, 유후다케 산이 별채 객실을 부드럽게 감싸고 있는 듯이 푸르른 산속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원천 카케나가시 방식의
천연 온천수 사용

유후인 사계절의 형형색색의 풍경이 그대로 보이는 자연 속의 노천온천에서 호화롭게 온천을 즐겨보세요.

유후다케 산줄기에서 자연적으로 뿜어 나오는 알칼리성 천연 온천수는 자체는 투명하게 솟아나지만 공기 중에 노출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푸른빛으로 변하는 신기한 수질의 온천입니다. 온천수 원천 카케나가시(掛け流し) 방식은 자가 원천수를 고이게 하지 않고 계속 흘려보내는 방식으로, 24시간 내내 깨끗하고 적절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일본 고유의 최상급 온천 방식으로, 이 고급 온천을 '이치' 그룹의 료칸에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 식재료와 분고규를 사용
고급 카이세키 요리

료칸의 꽃이라 불리는 가이세키는 '이치 그룹' 의 오야도 이치젠 료칸와 잇코텐 료칸에서 가이세키의 화룡점정을 보여드립니다.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자연의 은혜를 받은 오이타 현의 제철 재료와 함께 분고규(와규)로 불리는 지역 특산우를 사용해서 특별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모든 해산물은 새벽 당일에 올라온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여 제공하여 보다 건강하고 신선한 요리를 제공하려는 서비스가 눈에 띕니다. 요리 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더하기 위해 플레이팅에도 신경 써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설 내부에 담긴 세심한 배려
베리어프리 객실 보유

고급 료칸과 일반 료칸의 다른 점은 바로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감동을 주는 세심한 배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고객은 바로 이 사소한 부분에서 아주 큰 감동을 느낍니다. 이치 그룹의 두 시설(오야도 이치젠 료칸 / 잇코텐 료칸)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베리어프리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차별없이 누구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갈 수 있게 료칸에서 제공하는 세심한 서비스입니다.

유후인의 료칸 그룹 '이치'

어디에 있을까?

유후인역에서 5분 거리

유토리노야도 잇코텐

와모던 스타일의
고급 별채형 료칸

택시비 페이백 이벤트 중!

오야도 이치젠

청탕으로 명성이 자자한
원천수 료칸

유후인의 프리미엄 와 모던 료칸 브랜드

이치 그룹의 대표 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