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호시노야'
그 다섯 번째 이야기 도쿄

호시노야 도쿄

일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호시노야’

일본의 료칸이 현대적인 감성을 받아들였다면 어떤 느낌일까? 라는 상상으로 탄생한 호시노야.
서양의 문명을 받아들이지 않고 일본 그대로의 전통양식과 문화적 특성의 생각만을 담아서 료칸을 재해석한, 자연 속에 있는 여태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스타일의 료칸입니다.
료칸의 문화와 전통, 서비스는 그대로 살리되 일본문화의 독특한 모던풍의 감성적인 디자인을 새로 입혀 새로운 스타일을 지향함과 동시에 일본의 현대적인 서비스와 문화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호시노야 모던 료칸은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럭셔리 온천 리조트 ‘호시노야 도쿄’

호시노야 도쿄는 정원과 단층 구조의 목조건물이라는 가로로 전개되는 전통적인 스타일의 료칸이 아닌 지하 2층, 지상 17층이라는 세로 공간에 료칸의 요소를 전개하여 탑처럼 높은 건물 안에 고급스러움을 알차게 담았습니다. 현관 앞의 나무들을 거쳐 목재 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 현관에서 신발을 벗으면 지금은 보기 드문 일본의 정경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마치 안쪽 세상과 바깥세상을 구분 짓는 경계가 존재하는 것처럼 현관에서부터 호시노야 도쿄의 프라이빗 한 세계가 펼쳐집니다. 료칸 내의 거의 모든 부분은 다다미로 연결되어 있으며 객실은 다다미 바닥, 대나무 소재의 옷장 등 자연 소재에 바탕을 둔 일본식 인테리어입니다. 또한, 현관에 놓인 평상 등으로부터 계절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본 료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편안함’

오직 고객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을 제공하는 일본 료칸. 깨끗하게 정리된 현관에 들어서는 순간, 은은한 꽃향기가 손님을 맞이합니다.
신발을 벗고 다다미로 된 바닥을 맨발로 걷다 보면 마치 집에 온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객실에는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푹신한 침대와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있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계절의 변화를 오감(五感)으로 느끼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뚜렷한 일본은 예로부터 계절의 변화를 하나의 즐거움으로 여겼습니다.
료칸에서는 계절에 따라 객실에 꽃을 장식하고 차를 준비합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가이세키 요리, 그에 어울리는 술을 맛보며 객실 안에 퍼지는 꽃의 향기, 창밖으로 들어오는 바람 내음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세계로 떠나는 여행

일본 료칸은 각 료칸마다 다른 역사와 전통, 서비스 그리고 미의식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공간마저 유용하게 사용하고, 그냥 지나칠 부분까지 손님의 입장에서 생각해 대접합니다.
누구든 료칸에서 지내다 보면 시간에 얽매이지 않게 되는 여유에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세계로 온듯한 착각이 듭니다.

도쿄 도심에 자리 잡은 온천 ‘오오테마치(大手町)’

도쿄역과 고쿄에 근접해 있으며 에도시대에는 장군 직속의 지위가 높은 무사들이 평상시에 생활하던 집들이 늘어서 있었으나 지금은 금융 관련 오피스가 즐비한, 일본 경제의 중심지로서 발전하는 곳 ‘오오테마치’.
2014년 7월 도쿄 오오테마치의 오피스 가에서 온천 굴착에 성공하며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온천시설이 생겼습니다.
해외여행자에게는 멀리 갈 필요 없이 도쿄 관광을 겸비하여 온천을 즐기고, 오오테마치에서 근무하는 회사원들에게는 일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 즐길 수 있는 온천시설이 형성되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객실타입 및 소개

호시노야 도쿄는 총 84실이며 한 층에 6실밖에 없는, 아담하면서도 프라이빗 한 감성이 넘치는 공간으로 각 층마다 ‘오차노마 라운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층에 숙박하시는 고객에 한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거실 같은 공간으로 객실과 라운지를 오가며 객실의 일부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콤팩트한 객실은 침실로 피부에 좋은 특별한 면으로 만들어진 침구와 느긋이 즐기는 욕조가 구비되어 있으며,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거실과 같은 역할을 하는 오차노마 라운지에서는 독서 혹은 책상에서 일하거나 차나 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국화 - 키쿠 (菊) ( 최대 정원 : 3명 / 면적 : 83m²(약 25평) )

호시노야 도쿄에서 가장 넓은 객실입니다. 각 층의 끝에 위치한 코너 룸이므로 객실에서 조용한 한때를 보내고 싶은 고객에게 최적입니다. 침대에는 싱글 사이즈 이불을 세장 펼 수 있습니다.

※객실 도면은 일례입니다.
※같은 타입 안에서도 객실 지정은 어렵습니다.

2
백합과 벚꽃 – 유리 / 사쿠라(百合/桜)( 최대 정원 : 2명 / 면적 : 41~49m²(약 12~13평) )

대나무 소재의 옷장과 미닫이문이 특징적인 일본 전통 스타일의 다다미 방입니다(트윈룸과 더블룸).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입니다.

※객실 도면은 일례입니다.
※같은 타입 안에서도 객실 지정은 어렵습니다.

3
오차노마 라운지

각 층마다 위치한 ‘오차노마 라운지’. 객실과 라운지를 오가며 객실의 일부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몇번이라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사 소개

(최초로 숙박과 조/석식의 분리 시스템)
일본에서 맛있는 음식들이 모인 도쿄,
도쿄의 미식(美食)을 호시노야 도쿄의 객실에서 편안하게 즐기거나 다이닝에서 일본 료칸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1
Dining 식사

엄선된 일본의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기본으로 호시노야 도쿄식 ‘일본 료칸 요리’가 코스로 제공됩니다.
다이닝은 카운터와 프라이빗 룸, 세미 프라이빗 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ㆍ요금 : 18,000엔 (세금, 서비스료 별도)

※ 다이닝에서 석식을 희망하시는 경우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메뉴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2
객실 식사

편안하게 객실에서 천천히 식사를 즐기고 싶은 손님을 위해서 객실 식사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24시간 이용 가능한 메뉴도 있습니다.

● 석식 메뉴 (이용 시간 - 17:00~21:00)

석식 시간대 한정인 메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객실에서 우아한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ㆍ메뉴 : 아나고 야나가와 나베, 아지버거 (전갱이 버거), 와규 등심 덮밥 등

※ 쌀의 생산지 정보에 대해서는 물어봐 주세요.
※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메뉴는 바뀝니다.

● 조식 메뉴 (이용 시간 - 07:00~11:00)

객실에서 드실 수 있는 조식 메뉴입니다.
일본식, 양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느긋하게 조용한 아침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ㆍ일식 : 4,000엔 / ㆍ양식 : 4,000엔

※ 쌀의 생산지 정보에 대해서는 물어봐 주세요.
※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메뉴는 바뀝니다.
※ 별도로 소비세, 서비스료 10%가 발생합니다.

● 24시간 메뉴

주문은 24시간 가능합니다.
체크인이 늦는 경우나 가볍게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적합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ㆍ메뉴 : 철판 고기 우동, 냉 붓카케 우동, 계절 샐러드

※ 쌀의 생산지 정보에 대해서는 물어봐 주세요.
※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메뉴는 바뀝니다.

온천 소개

(오오테마치 온천-大手町温泉)
2016년 새롭게 개발된 오오테마치 온천. 이 온천수를 끌어다 만든 노천온천과 실내 온천이 호시노야 도쿄의 17층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심에 체재하면서 느긋하게 온천물로 몸을 덥히고 릴랙스하는 시간을 통해 내일을 위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SPA 릴랙제이션 룸에서는 체조 등이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ㆍ영업시간 : 15시 ~ 다음날 12시
남탕, 여탕 모두 실내 온천, 노천온천 완비 [숙박객에 한함]

송영 안내

  • 송영 서비스 없음
  • 도쿄역 마루노우치 중앙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 마루노우치 중앙 출구 승차장에서 택시로 11분 (요금 : 약 1,000엔)